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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 기계요소설~ 베어링설계.hwp 파일정보

[공학] 기계요소설계 – 메인샤프트를 지지하는 베어링설계.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공학기술)
📜 자료분량 : 8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39 Kb

[공학] 기계요소설~지지하는 베어링설계 자료설명

이 자료는 기계요소설계 분야에서 메인샤프트를 지지하는 베어링설계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메인샤프트의 베어링설계는 기계 시스템의 핵심 부품 중 하나로, 적합한 베어링 선택과 설계가 중요합니다. 이 자료를 통해 메인샤프트 지지 베어링의 설계 원칙과 주요 고려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기계 시스템 설계나 엔지니어링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으로 추천드립니다.

[공학] 기계요소설~운로드 링크입니다. 자료의 목차

기계요소설계
메인샤프트를 지지하는 베어링설계

-고찰
차량은 저번과제를 하면서 조사했던 K7 3.0 GDI차량으로 조사하였다.
하중은 차량총중량의 1/4인 395kg으로 하였고 안전율 3과 허용전단응력로 가정하고 설계하였다. 축설계를 4가지 접근방법에 의해 축지름 55mm로 설계한 결과 단열깊은 홈 레이디얼 롤러 베어링 No.6316 으로 선택 하였다.
교재에서 눈으로만 보아왔던 베어링 설계를 직접해보니 새로운 경험이었다. 새로운 경험을 주신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싶다.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신편 기계설계학 (정선모 원저)
기계설계 이론과 실제 (홍장표 저)
http://www.kia.co.kr
네이버 백과사전
네이버 지식in
◇ 차량 선정 : K7 3.0 GDI 프레스티지 가솔린

◇ 차량 주요 제원

전장
4965 mm
축거
2845 mm
전폭
1850 mm
연료탱크용량
70L
전고
147…

본문내용 ([공학] 기계요소설~ 베어링설계.hwp)

기계요소설계
메인샤프트를 지지하는 베어링설계

-고찰
차량은 저번과제를 하면서 조사했던 K7 3.0 GDI차량으로 조사하였다.
하중은 차량총중량의 1/4인 395kg으로 하였고 안전율 3과 허용전단응력로 가정하고 설계하였다. 축설계를 4가지 접근방법에 의해 축지름 55mm로 설계한 결과 단열깊은 홈 레이디얼 롤러 베어링 No.6316 으로 선택 하였다.
교재에서 눈으로만 보아왔던 베어링 설계를 직접해보니 새로운 경험이었다. 새로운 경험을 주신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싶다.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신편 기계설계학 (정선모 원저)
기계설계 이론과 실제 (홍장표 저)
http://www.kia.co.kr
네이버 백과사전
네이버 지식in
◇ 차량 선정 : K7 3.0 GDI 프레스티지 가솔린

◇ 차량 주요 제원

전장
4965 mm
축거
2845 mm
전폭
1850 mm
연료탱크용량
70L
전고
1475 mm
공차중량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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