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의 여행사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5단계 설명서 – 다운로드 가능
[소비자행동론]가상~하기-여행사.hwp 파일정보
[소비자행동론]가상의 고관여 제품 또는 서비스를 하나 선정하여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5단계를 설명하기-여행사.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3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35 Kb
[소비자행동론]가상~를 설명하기-여행사 자료설명
이 자료는 소비자행동론에 관한 내용으로, 가상의 여행사 제품 또는 서비스를 예시로 들어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은 일반적으로 5단계로 나눠집니다.
첫 번째로, 문제인식 단계에서 소비자는 여행을 하고 싶다는 욕구를 느끼게 됩니다. 두 번째는 정보수집 단계로, 소비자는 여행사의 다양한 여행 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게 됩니다. 세 번째는 대안 평가 단계로, 소비자는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여행 상품들을 비교하고 선택합니다.
네 번째는 구매 결정 단계로, 소비자는 선택한 여행 상품을 실제로 구매하기로 결정합니다. 다섯 번째는 구매 후 평가 단계인데, 소비자는 여행을 즐기고 나서 해당 여행사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5단계를 통해 여행사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만족시키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상의 여행사 소비~ – 다운로드 가능 자료의 목차
1. 욕구의 인식
2. 정보의 탐색
3. 대안의 평가
4. 구매의사결정
5. 구매 후 행동
참고문헌
2. 정보의 탐색
3. 대안의 평가
4. 구매의사결정
5. 구매 후 행동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비자행동론]가상~하기-여행사.hwp)
1. 욕구의 인식
가족끼리 여행을 취미로 즐기는 A가족은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상반기에 계획했던 베트남 다낭으로의 가족 여행을 취소한 바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이 한동안 지속되면서 A가족은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했으나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해외여행에 대한 제한도 사라지면서 다시금 해외여행에 대한 욕구가 발생하였다. 여행지를 고민하는 과정에서 A가족은 이전에 합의한 베트남 다낭으로의 여행을 다시금 추진하기로 결정하였다.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