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결정 방법과 전략, 가격조정에 대한 파일 다운로드 안내
가격결정방법과종류,~략및가격조정.hwp 파일정보

가격결정방법과종류,~,가격전략및가격조정 자료설명
가격결정 방법과 전~파일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가격 결정 방법과 종류, 가격전략 및 가격조정
목차
* 가격 결정 방법과 종류, 가격전략 및 가격조정
Ⅰ. 가격 결정 방법과 종류
1. 가격 결정 방법
1) 소비자 중심적 가격결정
2) 비용 중심적 가격 결정
3) 경쟁 중심적 가격결정
4) 통합적 가격
2. 기타 가격 결정의 종류
1) 메이커 희망 소매가격
2) 오픈 가격
3) 구별적 가격 설정
Ⅱ. 가격전략
1. 심리적 가격전략
2. 시장 침투 가격전략
3. 상층 흡인 가격전략
Ⅲ. 가격조정
1. 가격 인상
2. 가격 인하
1) 수량 할인
2) 현금 할인
3) 기능 할인
4) 계절 할인
본문내용 (가격결정방법과종류,~략및가격조정.hwp)
* 가격 결정 방법과 종류, 가격전략 및 가격조정
I. 가격 결정 방법과 종류
1) 가격 결정 방법
가격 결정 방법에 있어서 가격은 원가의 수준을 상회하고 경쟁자의 가격을 고려하
여 결정되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기업들의 마케터들이 일반적으로
가장 쉬우면서도 많이 활용하는 가격 결정 방법 중의 하나가 경쟁 제품의 가격과 비
슷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이것은 기존 시장에서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소극적인
가격 전략으로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가격 결정방법을 살펴보면 다
음과 같다.
(1) 소비자 중심적 가격결정(Consumer Based Pricing)
제품을 생산하는데 드는 비용보다는 표적 시장에서 어떤 제품에 대하여 소비자들
의 평가와 그에 따른 수요를 바탕으로 가격을 정한 후 비용의 배분을 생각하는 방법
이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지각된 상품 가치를 물어보는 방법으로 고객의 가격
에 대한 적정감이나 구매 습관을 기반으로
💾 다운받기 (클릭)
⭐ ⭐ ⭐